ㄹ-.8 리메이크
독일은 할리우드보다 먼저 한국 영화 리메이크를 시작했었다. 1999년에 장윤현 감독의 <접속> 리메이크 판권을 구매해 2001년 라는 제목으로 영화를 제작한 것이다.
그러나 이 영화는 별로 주목받지 못한데다 원작인 한국영화는 드러나지도 못했고 그냥 독일 영화로 인
1) 이집트
이집트 미술의 특징은 정면성, 이상화, 종합성의 세가지로 들 수 있다. 첫째, 이집트 인들에게 있어서 현실의 생동감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다. 그보다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사후세계의 영원한 삶이었기에 그들은 인체가 좌우로 평형을 이루는 부동성에 역점을 두었다. 그리고 그 결과 인체
조선일보, 2006년 4월 20일자. 최종 관객 1230만 1289명.
영화 감독의 예전 성적이나, 보급사의 규모, 주연 배우의 엄청난 차이 등, 겉으로 보기에는 영화 “태풍”의 전혀 상대가 되어 보이지 않는 영화 “왕의 남자”는 어떻게 2005년의 연말의 치열한 한국 영화 시장에서 살아남아 1230만이라는 전후 무후한
조선 프롤레타리아 문학 동맹’ 이라는 또 다른 문학 단체를 발족시켰다. 한효, 송영, 박세영 등 1930년대 초 카프가 해체될 당시 이에 반대했던 카프계열의 문인들이 주축이 된 이 단체는 <문학전선>이라는 기관지를 통해 임화의 ‘민족문학론’을 배격하며 계급 우위의 문학론을 펼쳐 나갔다. 그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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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istorical Background
1)북촌의 역사적 변화
① 조선시대의 북촌
풍수 지리적 측면에서 볼 때 서울에서의 최상지는 경복궁이고 다음이 창덕궁이니 이 궁궐을 연결하는 선상의 지역, 북악과 응봉을 연결하는 산줄기의 남쪽 기슭에서 현 율곡로 좌우측 일대는 주거입지 즉 양기풍수상(陽氣風水